요즘 참 잘 살고 있다. 

 

책을 읽어보니 그리고 내가 직접 겪어보니 삶을 살면서 유쾌하고 밝은게 중요한 것 같더라.

 

최근에 나도 모르게 네가티브해지고 너무 진지하게 변한 것 같다. 회사 일도 겪어보고 이래저래 여러 인간관계를 거치면서 부정적인 태도가 기본이 된 것 같다.

 

행복하기 위해서는 긍정적인 태도가 중요하더라. 그런데 긍정적인 태도라는 것은 내가 생각만 해서는 가질 수 없는 것이다. 실제로 연구 결과에서 긍정적인 생각을 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오히려 반대의 결과를 내놓을 수 있다고 했다. 그래서 해야하는 것은 실제로 행동하는 것이었다. 미소를 짓거나 긍정적인 말을 실제로 입 밖으로 내뱉는 것이다. 혹은 몸을 움직이고 운동을 할 수도 있다.

 

그래서 실제로 그렇게 하고 있다.

 

아침에 일어나서 확언 명상을 진행하고, 내가 기분이 조금 별로 같을 때는 일부로 미소를 짓고 좋은 말을 내뱉는다. 그러면 확실히 기분이 나아지고 상황을 긍정적인 태도로 볼 수 있게 해준다.

 

점심운동도 같은 맥락으로 외적으로도 몸이 좋아지면서 멘탈적으로도 뭔가 할 수 있는 기운을 불어넣어준다.

 

이렇게 잘 살고 있다가도 가끔씩 무기력하고 불안할 때가 있다. 너무 피곤하고 그래서 방도 너저분하게 하고 갑자기 과자를 막 사와서 먹고 밥을 두끼씩 먹고 폰만 계속 만지작 거리면서 사실은 난 이렇게 하고 싶지 않은데 그치만 계속 그렇게 생각에 생각을 하면서 파고들때가 있는데... 실은 이게 불안때문이라는걸 알았다.

 

내가 언제 힘든지 언제 피로한지 언제 무기력한지 살펴보니깐, 너무 몰입해서 뭔가를 했거나 아니면 내가 부담감을 느꼈거나 혹은 불안할 때 이렇다는 것을 알았다. 불안이라는게 건강한 에너지로 사용하면 성취할 때 도움이 크게 되지만 실제로 그 경험을 해봐서 난 뭐든지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있지만 이렇게 때로는 내 루틴을 방해할때가 있다. 

 

그래서 요즘 이 부담, 불안을 어떻게 잘 활용해야하는지 잘 개선할 수 있을지를 고민하고 있다. 책도 이것저것 보고 있고, 그러면서 스스로 생각해보면서 말이다. (어떨 때 이 불안이 트리거가 되는지 잘 모르겠다. 아마도 대인관계에 어려움을 겪거나 변화가 있을 때 느끼는 것 같다.)

 

그래도 좋은 점은 예전에는 이 모든 것들이 너무 부담스러웠다. 내가 가진 이상에 다가가기 위해서는 나는 운동도 해서 몸도 키워야하고 꾸미기도 해야하고 춤도 잘 추고 싶고, 전공도 잘하고 싶고 옷도 이쁘게 입고 싶고 좋은 음식도 먹고 싶고 건강하면서 친구들도 만나고 싶고 제테크하는 법도 알고 싶고 책도 좀 많이 읽고 싶고... 이것저것 정말 잘하고 싶은 것들이 많았는데 그게 다 해야하는 것들로 느껴져서 부담이었다.

 

그런데 요즘은 그냥 하면 된다. 혹은 내가 그 자체를 더 즐기게 돼서(?) 부담을 조금은 더 내려놓고 사는 것 같다. 그냥 아침에 휴대폰 보는 것보다는 보지 않고 확언 명상하고 회사가고 가서 회사 업무만 열심히 해도 절반 이상은 되고 근데 거기에 점심에 운동을 하니깐 오히려 집중도 잘되고 혼자 먹으니깐 건강에 좋은 샐러드를 먹게 되고 너무 집중하면 피로해지는 걸 아니깐 중간 중간 명상도 하고 집에 오면 옛날에는 책보기가 귀찮았는데 이제는 조금 재미를 붙여서 막 읽게 되고 이전보다 확실히 루틴을 지키는 빈도가 높아졌다.

 

점점 나아지고 있다.

 

회사에서도 점점 인정받고 있고, 실력도 늘고 있다.

운동을 하면서 더 몸이 좋아지고 있다.

피부도 이제 피부과도 다닐거니깐 점점 좋아질거다.

책을 읽으면서 긍정적인 태도가 중요한 것도 알고 점점 나의 삶도 내면도 나아지고 있다.

혼자 살면서 이전에는 몰랐던 것들도 배우고 있다.

 

중요한 것은 계속해서 외적이든 내적이든 피로감이든 무엇이든 모든 방면에서 실천하며 점점 더 나아지고 있다는 점이다.

 

나는 항상 결국에는 이뤘기때문에 이렇게 시간을 보내다보면 점점 더 나아질거라고 생각한다.

 

나중에는 나는 나도 모르게 바뀌어 있을 것이다.

1. 회사에서 완전 인정받고 더 나은 회사로 이직했을 것이다.

2. 운동을 하면서 딱 보기 좋은 몸매로 변하고 건강해질 것이다.

3. 피부과를 다니면서 사람들이 피부가 좋다고 칭찬할 것이다. - 피부가 좋아지려면 건강하기도 해야하더라.

4. 책을 읽고 정리하고 실천하면서 지금은 내가 몰랐던 삶의 지혜를 배우고 긍정적인 태도를 갖춰서 삶이 좀 더 행복하고 대인관계도 좋아지고 내면이 더욱 좋아질 것이다.

5.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을 더욱 찾을 것이다.

 

  

+ Recent posts